top of page
  • seattleonnurioffic

분별과 선택, 그리고 그 결과

설교날짜:09/03/2023

설교자: 이훈목사

설교본문: 창세기 9:18-27, 로마서 12:1-2



창세기 9:18-27

18방주에서 나온 노아의 아들은 셈과 야벳이다. 가나안의 조상이 되었다.

19이 세 사람이 노아의 아들인데, 이들에게서 인류가 나와서, 온 위에 퍼져 나갔다.

20노아는, 처음으로 밭을 가는 사람이 되어서, 포도나무를 심었다.

21한 번은 노아가 포도주를 마시고 취하여, 자기 장막 안에서 아무것도 덮지 않고, 벌거벗은 채로 누워 있었다.

22가나안의 조상 이 그만 자기 아버지의 벌거벗은 몸을 보았다. 그는 바깥으로 나가서, 두 형들에게 알렸다.

23셈과 야벳은 겉옷을 가지고 가서, 둘이서 그것을 어깨에 걸치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아버지의 벌거벗은 몸을 덮어 드렸다. 그들은 아버지의 벌거벗은 몸을 보지 않으려고 얼굴을 돌렸다.

24노아는 술에서 깨어난 뒤에, 작은 아들이 자기에게 한 일을 알고서,

25이렇게 말하였다. "가나안은 저주를 받을 것이다. 가장 천한 종이 되어서, 저의 형제들을 섬길 것이다."

26그는 또 말하였다. "셈의 주 하나님은 찬양받으실 분이시다. 셈은 가나안을 종으로 부릴 것이다.

27하나님야벳을 크게 일으키셔서, 셈의 장막에서 살게 하시고, 가나안은 종으로 삼아서, 셈을 섬기게 하실 것이다."


로마서 12:1-2

1형제자매 여러분,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2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55 views
bottom of page